티스토리 뷰

피멍 빼는법 참고하세요

 

피멍은 넘어지거나 부딪혀 크게 충격을 입게 되면 생기곤 합니다. 손으로 누르면 아프긴 하지만 가만히 두면 딱히 통증은 없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유되곤 하는데요. 그런데 특히 얼굴에 피멍이 들었다면 최대한 빨리 빼고싶은 마음이 앞서게 될겁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멍 빼는법의 시작은 냉찜질부터 입니다. 피멍이 든 부위를 냉찜질을 해줄 경우 해당 부위의 온도가 내려가게 되고 혈관이 수축되게 되는데요. 혈관을 수축시켜 피멍이 더이상 번지지 않게 막는것이 우선입니다.

 

이후에는 온찜질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온찜질은 반대로 혈관이 이완되어 혈액순환 기능이 상승되는데요. 환부에 혈액공급이 원활해 지면 영양소와 산소의 공급이 확대되어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냉찜질은 피멍이 생기고 난 뒤 한시간 정도만 해주는 것이 좋고 이후에는 온찜질만 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마사지를 해주는 방법입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눈 부위에 멍을 빼기위해 달걀 마사지를 하는것을 본적이 있으실 겁니다. 달걀은 마사지를 하기 좋은 형태를 갖추고 있을 뿐이지 달걀 자체가 피멍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마사지는 온찜질과 마찬가지로 혈액순환 기능이 활성화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반신욕 입니다. 반신욕은 몸의 전반적인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뿐만아니라 반신욕은 노폐물 배출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피멍이 들어 발생한 노폐물을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역시 충분한 휴식입니다. 최대한 휴식을 취하며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과일 및 음식을 섭취해주시면 상처를 금방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피멍 빼는법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이 내용이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