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 간단하게 해결

 

아무래도 냉장고에는 각종 반찬, 식재료 등 다양한 식품을 보관하기 때문에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냉장고 안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냉장고 냄새는 일반적인 청소로는 잡기 힘든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냉장고 냄새를 잡는 정확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장 확실한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냉장고 전용 탈취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전용 탈취제를 구매하지 않아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냄새를 잡을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냄새를 잡는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일상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데요, 컵 또는 그릇에 베이킹 소다를 적당량 덜어 넣고 랩을 한겹으로 입구를 감싸도록 합시다. 이후 송곳 등을 활용하여 랩에 구멍을 내어 주면 탈취제 완성인데요. 냉장고 깊숙이 넣어두기만 하면 됩니다.

 

 

두번째는 커피 찌꺼끼를 이용하여 냄새를 잡는 방법입니다. 커피는 뛰어난 탈취효과가 있기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냉장고 냄새를 잡을 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용한지 얼마 안된 커피 찌꺼기라면 바짝 말란 뒤 그릇에 덜어 담은 뒤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세번째는 숯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숯은 탁월한 공기청정 효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탈취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숯을 가루로내어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냉장고 안의 내용물을 모두 꺼내고 대청소를 할 때에는 마른 천에 소주를 묻혀 냉장고 구석구석을 잘 닦아 주시면 쉽게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