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의금 금액 정해봅시다

 

30대에 가까워 지니 여기저기에서 결혼을 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더라구요. 여러번의 결혼식을 참석했었는데 매번 갈때마다 축의금을 얼마나 해야할지 정말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그 기준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알아보는 축의금 금액 기준은 타 경조사에도 모두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축의금, 부의금 등 통틀어서 도와준다는 금액이라 하여 '부조금'이라고 하는데, 부조는 보통 양의 기운을 의미하는 홀수로 맞춰 내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시작은 3만원부터 하며 5만원, 7만원, 10만원 정도까지가 보통인데요. 10만원은 짝수이긴 하지만 딱 떨어지는 수이며 부조에서의 10, 20, 30 등의 숫자는 홀수와 홀수가 합쳐진 수로 여기기 때문에 상관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7만원은 많이 하지 않는 편이며 3만원, 5만원, 10만원을 가장 많이 합합니다.

 

 

3만원, 5만원, 10만원 중 초대한 사람과의 친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친구의 부모가 본인의 이름까지 알 만큼 가까운 관계라면 10만원, 그렇지 않다면 5만원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렇게 가깝지는 않지만 초대를 받은 경우에는 3만원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축의금 금액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이 내용이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